본문 바로가기

예술이네

her, Phantom Thread

《그녀》는 2013년 개봉된 미국의 SF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영화이다. 스파이크 존즈가 제작과 감독을 맡은 첫 작품이다. 영화에 삽입된 곡들은 아케이드 파이어가 작곡했고 촬영은 호이터 판호이테마가 맡았다.개봉일: 2019년 5월 29일 (대한민국)감독: 스파이크 존즈음악: 아케이드 파이어촬영: 호이터 판호이테마배급사: 워너브라더스(미국); 엔터테인먼트 필름 (영국)국가: 미국 출연진15개 이상 항목 더보기스파이크 존즈에일리언 아이호아킨 피닉스테오도르스칼렛 요한슨Samantha에이미 아담스Amy
《팬텀 스레드》는 2017년 개봉한 미국의 드라마 영화이다. 폴 토머스 앤더슨이 감독과 각본을 맡았다. 1950년대 잉글랜드 런던의 패션계가 영화의 배경이다. 배우 다니엘 데이 루이스의 마지막 연기 작품이 될 것이라고 알려졌다. 제90회 아카데미상 의상상 수상작이다. (위키백과 )개봉일: 2017년 12월 25일 (미국)감독: 폴 토머스 앤더슨각본: 폴 토머스 앤더슨 출연진 - 다니엘 데이 루이스/레이놀즈, 우드콕비키 크립스/알마 엘슨/레슬리 맨빌시릴 ,우드콕카밀라 /루더포드요한나

사랑이라는 주제는 유사 이래로 무한 모티브다. 둘 다 괴상하다. 평범하면 예술이 아니라는 말을 이렇게 보여주고 있다. 예민할 것, 사려 깊을 것, 자기애가 강할 것, 사념이 많을 것, 행동에 주저하거나 과감할 것, 타인을 자기화하려 할 것, 서로의 어느 지점이 너무 달라서 매혹적이었는데 점점 닮아가고 같아지고 지루해지고 관심이 없어지고 배려하지 않고 귀찮아지는 과정이 감독의 연출 방식에 따라 달리 보여주고 있는 셈이다. her 같은 경우의 삶도 외롭고 지친 사람들에게는 쉼이 필요해서 비밀을 유지해줄 수 있다는 보장이 있다면 필요할 수도 있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다. 

영국 옛날 패션쇼가 큰 보기거리였고, 옷이 제작되는 과정을 볼 수 있어서 의류학과 학생들이라면 꼭 봐야 하지 않을까 싶었다. 남자주인공 레이놀즈 역을 아주 신경질적인 표정과 연기로 압권이었던 것이 오래 기억이 남는다. 옛소설에서 예술가 타입의 일반적인 모습을 지닌 풍모여서. 이중적인 심리를 지닌 바느질쟁이가 그 여성성을 낙담하고 저주 받았다고 생각하는 모습과 엄마의 흰드레스 입은 모습에 혼잣말을 중얼거리는 그 불안감도 인상적이었다. 호화로운 의상을 제대로 볼 수 있었다. 

 

'예술이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레 <<해적>>  (0) 2022.03.25
Promising Young Woman, 2020  (0) 2022.02.22
영화 ‘ 킹 메이커 ‘  (0) 2022.02.03
짐머만 공연  (0) 2022.01.29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0) 2022.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