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술이네

홍등

중국중앙국립발레단 "홍등"  
 
 
  2008년 10월 21일(화) ~ 10월 22일(수)
  19:30 (약 100분)
  무용
  대전문화예술의전당 아트홀
 
 
 
 
 
 
 
 

“ 홍 등 ”
“Raise the RED LANTERN" by National Ballet of China

2008년 2월 18일 5개 극장 동시 티켓오픈
40일간 최대 30% 조기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홍등 홈페이지 바로가기


연출가 소개

국제적으로 저명한 영화감독, 촬영디렉터, 배우.
장예모의 영화경력은 그가 Cinematography 스튜디오에 들어간 1974년부터 시작 되었다. 1984년에 그는 Chen Kaige의 세계적인 작품인 Yellow Earth와 Old well 등을 촬영하였다.

1987년에는 그의 첫 작품인 <붉은 수수밭>을 감독하였고 이 작품은 제 38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서 아시아인으로서 또한 신인감독으로서는 최초로 금곰상을 수상하였다.
그는 그 외에도 베를린영화제, 벤쿠버 영화제, 베니스 영화제등 수많은 영화제에서 수상하였고 아카데미 영화제에도 2회나 Nominate 되었다.

장예모의 영화 <홍등>은 1991년 제 44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에서 은사자상을 수상하면서 세계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1997년에 세계적인 오케스트라 지휘자로 알려진 뉴욕 필하모닉의 감독인 주빈메타의 초빙으로 <투란도트>를 이탈리아의 한 도시인 플로랜스에서 감독, 연출하게 되었다.
장예모와 그의 팀은 무대를 호화스럽게 치장하였고 이 공연은 다시금 금단의 도시 베이징에서 1년 동안 매 36,000여명의 관중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작품내용

장예모의 영화를 같은 제목과 내용으로 각색한 퓨전 무극은 1930년을 기점으로 시작한다. 한 젊은 여자가 한 봉건 영주의 세 번째 아내가 되기를 강요당한다. 서로 시기와 질투를 일삼고 있는 다른 두 아내는 마지못해 그 새색시를 맞이한다. 영주와 그의 세 아내는 집안에서 북경의 경극이나 마작을 즐기며 시간을 보냈다. 특히 영주와 그의 세 아내는 경,가극을 너무나도 즐겼으며 심지어는 배우들을 집으로 초대하여 같이 마작을 즐기곤 하였다. 마작게임을 하는 동안 영주의 세 번째 아내는 그녀가 사랑하는 경극단의 배우를 만나곤 하였다.

시기심이 가득한 영주의 두 번째 아내는 그들의 비밀스런 만남을 알게 되었고 그것을 영주에게 알렸다. 이런 행동에도 불구하고 두 번째 아내는 영주의 사랑을 얻지 못하였고 사실상 그를 더욱 격분하게 만들었다. 그러자 그녀는 빠른 속도로 점점 미쳐갔고 결국 이 경직된 봉건적 구조의 가족은 철저히 무너지고야 만다.


단체소개

중앙발레단은 중국국립발레단이다. 1959년 12월 31일 무용가의 요람으로 알려진 북경무용학교에서 창립되었으며 당시 이름은 북경무용학교실험발레단이다.
1954년에 창립된 북경무용학교와 실험발레단은 초창기의 10년동안 러시아발레전문가들로부터 러시아학파의 발레를 계통적으로 전수 받았으며 1958년부터 1960년까지 비.안.고셀프의 지도하에 고전 발레극 <백조의 호수>, <해적>, <지젤>등을 소화해 냄으로써 우리나라의 제1세대 발레배우 및 기타 예술인재의 양성과 교육에 좋은 기회를 만들어 주었으며 아울러 고전 발레극 작품을 축적하여 중앙발레단이 후에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튼튼한 버팀돌이 되었다.
45년이란 짧은 시간내에 발레단은 부단한 노력과 끊임없는 탐구로 오늘날 풍부한 공연작품을 겸비한, 세계적 영향을 가지고 있는 중국국립발레단으로 성장했다.
발레단은 70명의 발레배우, 10명의 전문무용교사 및 리허설인원 등으로 구성된 전업단체로 발돋음 했으며 많은 배우들이 국제 발레시합에서 금상, 은상 및 동상을 수여 받았다.

중앙
국립발레단의 방침은 서양의 고전발레, 현대 및 각 파별 발레의 저작들을 소개함과 동시에 서양발레와 중국민족문화를 결합하여 중국민족특색이 있는 발레작품들을 창작해내는 것 이다.

예를 들어 <홍색낭자군>, <이몽송>, <초원의 아들딸>, <축복>, <임대옥>, <황하>, <버터플라이 라벌즈>, <호두까기 인형>, <홍등> 등 이다. 뿐만 아니라 <가펠리아>, <인연>, <밤의 무지개>, <시대무자>, <봄의 제사>및 뉴 버젼의 <백조의 호수>등 국제무대에서 비교적 큰 영향력을 갖고 있는 현대작품들도 새롭게 연출했다. 리청샹, 쟝주후이, 왕시시엔 등이 안무한 중국발레극 <홍색낭자군> 및 기타 작품들은 서양발레와 중국문화의 성공적인 결합을 보여준다.

중앙국립발레단은 국제발레계와의 광범위한 교류에 시점을 두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발레거장인 안토니.도린, 루돌프.뉴리에프 등 외국의 유명한 발레가 및 안무가들을 초청하여 <여자사인무>, <남자사인무>와 <돈키호테>등 작품들을 연출했다.

근10년간, 발레단의 전체 배우 및 직원들은 단장 자오루헝의 리드하에 중앙
국립발레단의 단결 및 현실적인 정신을 발양하여 중국발레예술의 번영창성이란 위대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탁월한 공헌을 했다.
아울러 발레단은 또 60명의 연주자로 구성된 중앙발레단 교향악단을 가지고 있다.

이는 중국내에서 유일한 전문 발레 반주를 하는 악단이다.

그들은 발레단내부의 반주를 함과 동시에 외국의 방문발레단과의 합작도 진행. 본 악단이 개최하는 음악회 또한 광범한 호평을 받고 있다.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는 무대미술디자인 부문이 제작한 세련된 복장, 무대장치, 도구, 토슈즈, 화장, 악세사리 등도 뭇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내곤 한다.

중앙발레단의 창립, 성장, 발전은 줄곧 중국정부의 적극적인 지지와 깊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발레단은 세계의 30여개 나라와 지역에 방문공연을 했으며 그 나라들로는 발레예술의 발원지인 덴마크, 이태리, 프랑스, 영국, 러시아, 미국 등 이다. 중국
국립발레단의 해외 공연은 매번 성공적인 국제이미지를 안겨줬으며 이는 중국발레가 세계발레무대에서의 자리매김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예술이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광량이 길들이기  (0) 2008.11.14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0) 2008.11.04
윤대우 피아노 독주회  (0) 2008.10.17
EBS- 음악방송 목록  (0) 2008.09.28
옮기기  (0) 2008.09.27